![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사진: 파이낸셜매그네츠]](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7/240710_210568_4115.jpg)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규제에 관한 4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9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CFTC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상품'으로 규정하고 오는 2024년까지 포괄적인 가상자산 규제 프레임워크 마련을 목표로 점진적인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정책 결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규제 혁파에도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2024년은 현 히스 타버트 CFTC 위원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시기다. 임기 말까지 지속적인 가상자산 규제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CFTC는 특히 가상자산 거래와 파생상품 분야에 대한 규제 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 금융 시장 발전에 따라 관련 파생상품 시장 역시 디지털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투자자 보호장치 마련에도 소홀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규제 일관성 확보하고 가상자산의 특성에 따라 상품과 증권의 역할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공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미국 디지털 달러 재단·액센츄어, 디지털 달러 백서 발표
- [창간13주년/핀테크코리아③] 세계는 지금 디지털화폐 전쟁 중
- 前 CFTC 위원장 "낡은 금융 시스템 혁신 위해 디지털 달러 필요"
- "특금법+세법 개정안 더블 규제로 대형 거래소 파워 커질 것"
- 탈중앙화로 빅테크 독점 해체?...블록체인판 AWS 꿈꾸는 디피니티 연말 오픈
- 국내 금융권은 페이스북 리브라 2.0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 갤럭시아컴즈-티머니, 온·오프라인 결제 사업 협력
- 지니언스, 디딤365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휴
-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 ERP 포털 개편
-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MS, '팀즈'에 투게더 모드 추가
- G20, 디지털 화폐 포용으로 가닥 잡아
- 싱가포르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상용화 임박
- 영란은행 총재 "디지털 파운드화 발행 가능성 높다"
- 미국 SEC 위원장 "모든 주식 토큰화 가능" ETF 상품 긍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