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사진: SAP코리아]](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06/239319_209861_2729.jpg)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AP 코리아는 최근 글로벌 차원에서 개최한 연례 고객 행사 사파이어 나우 리이매진드(SAPPHIRE NOW Reimagined)의 한국판 성격인 ‘SAP 나우 서울 디지털’ 행사를 오는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2주에 걸쳐 총 8일간(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SAP코리아는 ‘SAP 나우 서울 디지털’을 통해 지능형 기업의 비전을 실현할 전략과 전문역량 및 솔루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40개 메인 세션과 80개 온디멘드 세션 등 총 120개 이상의 세션을 통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 김홍기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 회장,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등이 주요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지능형 기업으로의 전환을 도울 SAP의 지능형 기업 모델과 산업 클라우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바타 요소를 접목해 진행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SAP코리아에 따르면 참석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는 행사 기간 동안 일종의 가상 신분증으로 활용된다. 참석자는 SAP 나우 서울 디지털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후원사 부스에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SAP 코리아는 아바타의 활동에 따라 누적 포인트를 제공하며, 파트너 전시 부스에서는 미니 이벤트를 통해 추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가장 많은 콘텐츠를 시청하고 활동한 상위 20명도 리더보드를 통해 공개된다. 리더보드에도 아바타가 활용돼 개인정보 보호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SAP 코리아는 디지털 컨버전스 마케팅그룹인 메이데이파트너스와 협업해 아바타를 활용하는 환경을 도입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지능형 기업은 고객과 임직원이 접하는 경험, 제품과 브랜드에 관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기회와 리스크를 식별하고 보다 선제적으로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새롭게 발표한 산업 클라우드와 다년 간 기업들이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도운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SAP 코리아는 이번 SAP 나우 서울 디지털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인사이트를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바꿀 수 있는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SAP 나우 서울 디지털’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에이에스피엔(ASPN), 아마존웹서비스, 비즈테크파트너스, 비에스지파트너스, 코오롱베니트, 메가존클라우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레드햇, 삼성SDS, 웅진그룹 및 마이크로포커스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사전 등록은 SAP 나우 서울 디지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사용자 몰래 '모네로' 암호화폐 채굴하는 악성코드 주의
- 교보정보통신-메가존, 클라우드 기반 교보생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제휴
- 국회 과방위 구성 완료...박광온 의원 위원장 선출
- 윤관석 의원 국회 정무위원장 선출...미통당 8명도 배정
- 방심위, 유튜브 5·18 역사왜곡 동영상 85건 삭제 조치
- '중국판 우버' 디디추싱, 상하이서 자율주행 택시 시범 서비스
- 6월 신용대출 급증에 은행권 대출조건 강화 '만지작'
-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속 코스피·코스닥 동반 하락
- 우버, 택시서비스에 앱 결제 도입
- 현대차, 중형 전기버스 출시…“디젤보다 빠르고 경제적”
- 클라우드 시대, CIO들이 MS에 특히 돈 많이 쓰려는 까닭은?
- 쿠팡 마켓플레이스, 오픈마켓 노하우 제공하는 ‘판매자 아카데미’ 시작
- SAP 코리아, VIG 파트너스·룩센트와 사모펀드 지원 서비스 제휴
- SAP, 한국에 첫 데이터센터 설립..."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 판 키울 것"
- 코오롱베니트, 한국MS와 디지털 전환 협력...공동 사업 개발
- SAP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 ERP 시장 공략 맞손
- SAP코리아, 부산항만공사에 SAP S/4HANA 제공
- 코오롱베니트, 베리타스코리아와 총판 계약...백업 솔루션 시장 진출
- 한국레드햇, 김경상 신임 사장 선임
- 코오롱베니트, 영국 웬디스코와 제휴...빅데이터 클라우드 복제 시장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