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페이스북‧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가 이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협의해온 결과, 공신력 있는 정보가 우선적으로 배치되는 등 의미있는 서비스 개선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이용자들이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홈페이지로 연결되고, 20일부터 초기화면 사용 중 공지형태로 안내된다.
구글도 코로나19 관련 유튜브 콘텐츠의 광고 수익창출을 제한하는 한편, 공신력 있는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노출시키기고 있다. 또한 내부정책 위반 영상의 경우는 신속하게 삭제한다고 설명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페이스북‧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도 이용자들에게 올바른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명백한 허위정보에 대해서는 내부정책에 따라 적극 조치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사업자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정확한 정보 제공과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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