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실로 향하는 이동통신3사 대표. (왼쪽부터)KT 김영섭 대표, LGU+ 황현식 대표, SKT 유영상 대표 [사진:최지연 기자]
회의실로 향하는 이동통신3사 대표. (왼쪽부터)KT 김영섭 대표, LGU+ 황현식 대표, SKT 유영상 대표 [사진:최지연 기자]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정부가 '통신비 인하' 관련해 이동통신3사와 단말기 제조사 대표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 방문한 통신3사 대표는 전환지원금 인상 계획에 대한 질문에 별다른 대답 없이 조용히 회의실로 향했다.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김홍일 위원장은 22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통신3사(SKT 유영상 대표, KT 김영섭 대표, LGU+ 황현식 대표)와 단말기 제조사(삼성전자 노태문 사장, 애플코리아 안철현 부사장) 대표자들과 취임 후 첫 만남을 가졌다.

현장에 도착한 이동통신3사 대표들은 전환지원금에 대한 생각 및 상향 계획 등 취재진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회의실로 향했다. 회의가 끝난 후에 입장를 발표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김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이동통신 3사 및 삼성전자 사장과 애플코리아 부사장에게 소비자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 완화를 위한 공시지원금 확대를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통신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가 매우 크며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으로 민생 안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특별히 최근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 및 경쟁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전환지원금’ 정책과 관련하여 사업자들의 각별한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공시지원금 확대, 중저가 요금제 도입, 중저가 단말기 출시 등 이용자들에게 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김 위원장은 “국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지원과 본인확인업무, 위치정보 보호 등에 있어서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좋은 의견들은 향후 정책 수립 시 반영해 우리나라 통신 산업이 보다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