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티몬은 최근 신종코로나 이슈로 사회적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50대이상 연령층의 모바일 쇼핑 추이를 조사한 결과 올해 1분기 주요 식품, 건강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1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식품 카테고리 가운데 50대이상 소비자들이 지난 1분기 가장 활발하게 쇼핑한 상품 군은 라면 등 ▲간편식품으로 전년 동기대비 158%가 늘었다. 뒤이어 홍삼 등 ▲건강식품(140%) 두번째로 높았고, ▲생수 등 음료(128%)가 뒤를 이었다.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던 ▲신선식품류도 105%나 매출이 증가하며 식품군을 중심으로 모바일 구매가 중장년층까지 확대된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중 장년층 구매 증가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Untact)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평소 오프라인 쇼핑을 즐기던 50대 이상까지 모바일 쇼핑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티몬은 타임커머스를 강화하며 무료배송과 최저가 상품들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티몬이 선보이고 있는 타임커머스 매장은 총 35개에 이른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 특가 매장 강화를 통해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고객들이 편리하고 재미있게 쇼핑하며 답답함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누구나 매 시간 티몬에 접속하더라도 원하는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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