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티몬이 판매자 전용 개인방송 스트리밍 앱 ‘티몬 셀렉트’를 출시하고 ‘티비온 라이브’를 판매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개인 방송 형태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간다고 6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2017년부터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 라이브를 운영해오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 셀렉트는 티몬 파트너를 위한 개인방송 앱이다. 별도의 스텝과 고가의 장비를 갖추지 않은 소규모 개인 판매자라도 티몬 셀렉트앱을 설치 후 방송 시간을 사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판매자 개인 방송이 언택트 이코노미의 활성화 추세 속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는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몬은 티몬 셀렉트를 통해 제품 판매를 원하는 신규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또 방송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들을 위해 전문 쇼핑 크리에이터들과 매칭을 돕는 등 콘텐츠의 질을 높이고 자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 셀렉트는 제한 시간 내 상품의 노출과 고객 접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최근 소비 행태의 변화로 고민이 많을 티몬 파트너들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파트너 모두를 만족시키는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 셀렉트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티몬, 어린이날 맞아 희귀 피부병 환아 위한 치료비 모금
- 티몬, 지난해 영업손실 753억원으로 감소...올해 IPO 박차
- 티몬, IPO 착수...미래에셋대우와 대표주관사 계약
- 티몬, 중장년층도 ‘언택트’… 모바일 식품 구매 2배 늘어
- P2P 업계도 中企 구원투수로 나섰다
- 티몬, 3월 첫 '흑자전환'...내년 IPO 준비 박차
- '마스크 대란' 후폭풍...오픈마켓 책임 강화 목소리 커져
- 티몬 상장 추진 가시화...이커머스 시장 변곡점?
- 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 티몬, 신입 MD 직군 공개 채용... 두 자릿수 모집
- 티몬,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참여 캠페인
- 티몬, 상반기 최고 인기 검색어 ‘마스크’… 6월에는 ‘제주 항공권’ 주목
- 라이브 커머스 향한 '별들의 전쟁'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