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 운영사 밀크파트너스가 신세계면세점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 운영사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신세계면세점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내국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면세품 구매 및 다양한 활동시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증정하는 ‘갓포인트’ 제도를 지난해 11월부터 도입해 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해당 마일리지 제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밀크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이용자의 마일리지를 하나의 토큰으로 통합해 주는 서비스다. 

밀크 플랫폼에서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교환 및 통합하거나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하는 등 마일리지의 실질적 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나온 프로젝트다. 지난해 9월 첫 공개된 바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포인트의 가치와 이용도를 더욱 높임으로써 마일리지 적립 이용자의 만족도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와 제휴를 맺은 기업들은 잠자고 있는 자사 포인트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기업들까지 참여 파트너사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