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K-IFRS 1115호 새회계기준 2018년 3분기 총 수익(매출, 영업수익+단말수익) 2조9919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을 달성했다고 1일 공시했다. 영업수익은 2조3256억원을 기록했으며, 단말수익은 6662억원을 달성했다. 또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1조3508억원, 유선수익은 9644억원을 기록했다.

기존 회계기준으로 총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한 3조402억원,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 하락한 2조349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2320억원이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가입자 증가 및 할인율 상승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1조3325억원을 기록했으나, 총 순증 가입자 29만4000명, LTE 가입자 역시 전체 무선가입자의 93.9%에 달하는 1311만3000명으로 가입자 증가 추이를 이어가 무선수익 하락 요인을 상쇄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상승한 9983억원을 달성했다. 유선수익 중 홈미디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한 5170억원을 기록했다.

홈미디어 수익 증대는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390만8000명의 IPTV 가입자 및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401만명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IPTV 수익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인 253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1.5%의 증가세를 보였다. 기업 수익은 일회성 매출 효과 소멸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4813억원을 기록했다.

2018년 3분기 마케팅비용은 시장안정화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5286억원이 집행됐다. 새 회계기준으로는 4989억원이다. 3분기 CAPEX는 2911억원을 사용했다. 4분기에는 5G 네트워크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3분기 LG유플러스는 성장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양질의 무선가입자 확보와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연간 손익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성과를 달성했다”며 “전략적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와 선제적 5G 서비스 출시로 연초 수립한 경영목표를 초과달성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LG유플러스
표=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