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알루미늄OS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ReveAI]](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7804_563177_323.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크롬OS를 대체할 새로운 데스크톱 운영체제, 알루미늄OS(Aluminium OS)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다.
25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구글이 최근 안드로이드와 크롬OS 통합 계획을 공식 발표한 후, AI 중심 운영체제의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채용 공고를 올렸다고 전했다.
공고에 따르면 알루미늄OS는 안드로이드 기반 소프트웨어로 설계되며,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원활히 작동할 예정이다. 구글은 당분간 크롬OS와 알루미늄OS를 병행 운영하면서, 노트북과 태블릿 등 여러 가격대의 제품에 단계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크롬OS를 단종하고 알루미늄OS로 완전히 전환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올해 초, 사미르 사맛 구글 안드로이드 에코시스템 총괄은 안드로이드와 크롬OS 결합 계획을 발표하며, 애플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윈도우 기반 노트북과 경쟁할 신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업계에서는 알루미늄OS 출시가 현실화될 경우, 윈도우 시장에도 상당한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