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동영상 커머스 서비스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11번가(사장 이상호)가 뷰티에 이어 식품 영역으로까지 동영상 커머스를 확대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11번가와 성경식품이 협력해 만든 신상품 '김준호랑이김'에 대한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1시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와 개그맨 김준호 유튜브 채널 ‘얼간김준호’에서 동시 온에어 된다. 이 날 방송에서는 김준호가 신상품을 소개하고 11번가 론칭 혜택을 알린다. 재미를 고려해 ‘김 먹방’, ‘원김 챌린지’, ‘경품 추첨’ 등도 진행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날 방송을 통해 처음 소개되는 ‘김준호랑이김’은 오리지날맛 도시락김(32봉)에 B급 감성의 코믹한 패키지를 입힌 스페셜 에디션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9900원이고 우리카드로 구매 시 추가 2000원 할인 혜택이 있다.
이번 상품기획에 참여한 11번가 김나진 신상품기획팀 MD는 “젊은 고객들에게 ‘김’은 단순히 식품이 아니라 ’김 먹방’, ‘김 ASMR’ 등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의 소재로도 주목받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신제품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색다른 챌린지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내일 초중생 135만명 학교로…코로나19 속 99일만에 등교 마무리
- 하나금융, 디지털 인재 양성 'DT 유니버시티' 출범
- "애플카드로 아이패드-에어팟도 무이자 할부 구매"
- 독일, 모든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 ... 보조금도 2배
- 애플 아이폰12 출시 지연설 '솔솔'...9월 어려울 듯
- 애플, '패스워드 매니저' 오픈소스 프로젝트 공개
-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무료 사용자도 화상회의 직접 오픈 가능
- 잘 키운 은행 캐릭터 '쏠·위비'...'라이언·브라운'도 안 부럽다
- 가상자산 시장 흔드는 '클레이', 코인원 상장에 빗썸·업비트·코빗 행보 주목
- [골라주는 책방]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구독경제 교과서
- 클라우드플레어, 24시간 IT 전문 인터넷 방송국 오픈
- 라이브 커머스 향한 '별들의 전쟁'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