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애플이 패스워드 매니저(password managers) 개발자들을 위해 자사가 갖고 있던 패스워드 매니저 기술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깃허브에 공개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개발자들이 유명 웹사이트들과 호환되는 강력한 패스워드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명분으로 내걸었다. 패스워드 매니저 리소스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패스워드 매니저에서 사용되는 기술을 외부 패스워드 매니저 개발자들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애플은 가입 시스템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진 웹사이트들 모음, 사용자들이 비밀번호를 웹페이지 링크 등도 제공한다.

패스워드 매니저는 사용자가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비밀번호를 바꿀 때 안전한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애플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패스워드 매니저 개발자들은 이전보다 노력을 덜 들이고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웹사이트 정보들도 공개적으로 문서화함으로써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이번 프로젝트와 호환되는 표준을 사용하도록 동기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