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6월부터 운영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은 데이터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빅데이터 개요 및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실무프로젝트, ADsP 자격증 대비교육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교육과 현장견학, 멘토링, 빅데이터 사업계획서 발표 및 취업캠프 등 취업·직무소양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현재 미취업 상태인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여성이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교육 연계하여 현직에 있는 교수진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실무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수료 후에는 빅데이터 마케터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2020년 6월 29일~ 9월 14일까지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으며 오는 11일 강좌설명회를 개최해 참여자들에게 사업에 대한 취지와 목적, 교육구성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강좌설명회 및 교육신청은 서부여성발전센터 방문 및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상반기에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빅데이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