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3일 중형 SUV ‘더 뉴 싼타페’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현대차는 이달 중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언박싱’을 통해 더 뉴 싼타페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차는 기존 싼타페의 이미지를 이어받으면서 더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는 중형 SUV로 탈바꿈했다.

전면부는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된 일체형 그릴과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위아래로 나뉘어진 분리형 헤드램프가 그릴과 조화를 이루고 수평의 넓은 그릴과 대비되는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DRL)이 강인한 인상을 구현한다.

그릴 하단에는 넓은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조임틀 모양의 범퍼가 차를 받치는 느낌으로 안정감을 더한다.

측면부는 전면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기존 싼타페의 날렵한 사이드캐릭터 라인을 유지하면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늘어난 전장과 새롭게 바뀐 20인치 휠이 한층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현대차 더 뉴 싼타페

실내는 고급감과 직관성을 높인 사용자 중심 구조로 디자인됐다.

높아진 센터 콘솔은 문에서부터 크래시 패드까지 하나로 이어지며 운전자를 감싸는 듯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하단에는 추가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더한다.

새롭게 적용된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버튼식 전자 변속기(SBW)는 직관적인 조작을 돕는다.

현대차는 이날 내∙외장 이미지와 더불어 사전 광고를 공개한다. 

새 광고는 ‘밀레니얼 패밀리’의 실생활 속 가족에 대한 사랑을 주제로 패밀리 SUV로서 더 뉴 싼타페의 모습을 담았다.

한편 싼타페는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년동기대비 16.2% 감소한 5765대가 판매됐다. 특히 기아차가 3월 출시한 신형 쏘렌토(9297대)에 크게 밀리는 모습이다. 올해 5월까지 누적판매대수는 쏘렌토 2만6270대, 싼타페 2만1203대다.

한편 5월 한 달 간 3963대 판매되며 전년동기대비 71.3% 증가한 실적을 기록한 르노삼성 QM6의 올해 누적판매대수는 1만8709대다. QM6는 지난 4월 판매대수에서 싼타페를 누른 바 있다.

신형 싼타페 출시로 중형 SUV 시장 판세가 바뀔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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