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 '중국 완판'
갤럭시 Z 플립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이 중국 정식 9분 만에 완판됐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3분 만에 예약이 마감됐다.

28일 중국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날 밤 8시 30분(현지 시각) 삼성전자 온라인 매장, 티몰, 징둥닷컴, 쑤닝 등 온라인 채널에서 갤럭시Z플립 판매를 시작했다. 준비된 물량은 판매 시작 9분 만에 모두 완판됐다.

삼성전자는 구체적인 판매 대수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판매된 제품은 즉시 배송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1일 중국 내 우수 고객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만 제한적으로 갤럭시Z플립 선착순 판매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지만 중국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는 이날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도 예약 판매했다. 톰브라운 에디션 신청은 일반 제품보다 빠른 3분 만에 끝났다. 예약 고객에게는 3월 중순께 제품이 배송될 예정이다.

이날 밤 삼성전자는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중국에 갤럭시 S20 시리즈를 소개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3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