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BTS'의 미디어 파사드(사진=연합뉴스)
글로벌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BTS'의 미디어 파사드(사진=연합뉴스)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BTS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인 '커넥트 BTS'를 시작으로 글로벌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BTS와의 협업으로 이들의 두터운 팬층과 젊은 이미지를 활용해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첫 협업 사례인 커넥트 BTS는 세계 5개 도시에서 BTS의 예술 철학에 공감하는 작가들이 모여 진행 중인 전시회다. 지난달 14일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독일 베를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서울, 미국 뉴욕에서 3개월간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이들 도시에서 갤럭시 폰 사용자가 전시회 공간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AR(증강현실) 도슨트'를 지원한다. 

AR 도슨트를 이용하면 BTS 멤버인 RM, 진, 정국이 AR로 나와 설치된 작품을 설명해 준다. AR로 나타난 멤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서울과 뉴욕 전시에서는 갤럭시 기기로 만든 미디어 파사드(외벽영상)도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구체적인 협업 내용을 밝히지 않았으나 BTS와의 협업이 단순 모델 계약 개념이 아니라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커넥트 BTS 사례처럼 컴백을 앞둔  BTS의 활동을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지원하고, BTS는 삼성전자가 11일 공개한 새 스마트폰 갤럭시S20·갤럭시Z플립 등 전략 스마트폰 관련한 홍보·마케팅 활동에도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BTS 스페셜 에디션이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무대 영상 중 BTS 멤버 '뷔'의 모습이 포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아이콘인 BTS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전 세계 BTS와 갤럭시 팬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커넥트 BTS 외에도 다양한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BTS는 앞서 2018년에는 LG전자 스마트폰 광고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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