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20일 람보르기니가 서울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 2019’를 열고 최근의 성과를 밝혔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가 최초로 방한한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람보르기니 데이로,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주목하면서 브랜드 위상을 제고하고 미래 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연례 행사이다.

올해 람보르기니 데이에는 한정판 모델인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가 국내 최초로 소개됐다. 또한 SUV 우루스와 12기통 플래그십 모델 아벤타도르, 10기통 우라칸 등 모델 라인업이 함께 전시됐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로드스터

람보르기니는 한국 진출 이후 최초로 올해 9개월 만에 연간 판매량 100대를 넘어섰으며, 10월까지 총 누적 판매는 130대를 기록했다. 10월까지 우라칸은 총 38대, 아벤타도르는 총 14대가 인도되었으며 7월부터 본격 인도가 시작된 우루스는 불과 4개월만에 78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람보르기니는 판매 성장의 핵심 요인으로 ‘적극적인 이탈리아 본사의 지원’과 한국 고객들의 성향을 고려한 람보르기니 서울의 ‘합리적인 가격 및 보증 혜택’을 꼽았다. 람보르기니 서울은 고객들에게 최대 3년 보증수리/4년 무상점검 및 메인테넌스 프로그램(우루스는 3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람보르기니는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담 매니저인 파올로 사토리(Paolo Sartori)를 임명해 브랜드의 한국 시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덕분에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은 람보르기니 판매 성장이 가장 빠른,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람보르기니 서울 전시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람보르기니 단일 전시장으로 기록됐다.

람보르기니 서울의 빠른 성장은 내년에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디자인 개선을 통해 기존 우라칸 대비 5배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구현해낸 우라칸 에보의 고객 인도가 11월부터 시작됐기 때문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올해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면서,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 시장 고객들을 위해 판매뿐 아니라 360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