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첨단 자동차용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ear Combination Lamp)와 내부 조명을 위한 12채널 LED 드라이버 ALED1262ZT를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독립형 7비트 PWM 디밍 기능을 모든 채널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후미등, 브레이크등, 지시등을 다이나믹한 효과와 함께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다. 각 채널은 다중 LED 직렬 스트링을 제어할 수 있게 19V에서 일정한 출력 전류를 공급한다. 6~60mA까지 조정이 가능하므로 최대 밝기와 함께 넓은 디밍 범위를 보장한다. 이 LED 조명 드라이버는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I2C 명령에 응답하고, 각개 동작하도록 사전 프로그래밍된 두 가지 구성을 지원한다.

ALED1262ZT는 오픈-LED 감지와 열 셧다운에 따른 과열 경보 기능 등의 진단 기능을 갖춰 장기적으로 견고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입력전압 범위가 5.5V~38V로 배터리와 연결된 시스템에 직접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저잡음 구동으로 설계되었으며, 채널당 느린 턴온/턴오프 시간과 확산-스펙트럼 클럭을 갖춰 다른 차량용 전자장치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ALED1262ZT는 열효율이 뛰어난 6.4 x 7.8mm HTSSOP24 EP(Exposed-Pad) 패키지로 현재 생산되고 있으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1달러(약 1186원)에서 시작한다. 설계 엔지니어들이 ALED1262ZT의 기능을 확인하고 새로운 조명 설계를 빠르게 시작하도록 평가보드 STEVAL-LLL002D1도 함께 출시했다.

차량용 LED 드라이버(사진=ST)
차량용 LED 드라이버(사진=S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