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전 세대를 합쳐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11월 한 달 317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T전화였다.
이 같은 내용은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11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에서 밝혀졌다.
유튜브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특히, 10대는 전 세대 중에서도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한 세대였다. 그 뒤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웹툰 순으로 이용했으며, 2위에서 5위까지의 앱 사용시간보다 더 오래 사용했다.
50대 이상도 10대에 이어 앱 중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20대, 30대, 40대보다 50대 이상이 유튜브를 오래 시청했다.
위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U+아이돌 라이브 12만 다운로드 돌파, "이용자 중 여성 64%, 18~24세 59%"
- 쿠팡, 주요 쇼핑 앱 사용자 지표서 1위...이커머스 승기 잡나
- 안드로이드 앱 개발사별 총사용시간...1위 구글·2위 카카오·3위 네이버
- 모바일 쇼핑앱, 월 사용자 수 증가세...1위 쿠팡·2위 11번가·3위 위메프
- 간편결제앱, 작년 대비 월 사용자 증가
- 인스타그램, 음성 DM 기능 업데이트...페이스북 따라 침체기 들어서나
- 홈파티 즐기는 4050, 관련구매 3년새 25배 증가
-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ONE'으로 보다 편한 영상 제작 돕는다
- 행정 공공기관 앱 사용자수 1위는 코레일톡
- 서울문화사 만화부문 분사...웹툰∙웹소설 전문 '서울미디어코믹스' 출범
- 잼라이브, 콜라보 제품 연달아 완판…"라이브 비디오 커머스 시도 확대"
- 한국인들의 '지도-택시-내비' 앱 사용 현황은?
- 2019 주목해야 할 키워드 ‘살롱문화’ ...라이프스타일 추구 모바일 앱 인기
- 50대 이상, 유튜브 사용시간-사용자수 지난 1년간 크게 증가
- 2019년 3월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153만 명
- 유튜브, 작년 대비 사용시간 5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