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3월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가 153만명, 유료 결제금액은 200억원으로 추정 조사됐다고 밝혔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13만 명의 결제 형태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NETFLIX(이하 넷플릭스)’를 신용카드, 체크카드, 구글플레이, 앱스토어로 결제한 금액은 200억 원, 유료 사용자는 153만 명으로 추정됐다.

2018년 12월 90만 명이었던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는 매달 증가하여 2019년 1월에는 107만 명, 2월에는 114만 명, 3월에는 153만 명으로 증가했다.

3월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월 153만 명이 1인당 월평균 1만3,100원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국내 넷플릭스 유료 고객 중에는 LGU+ 같은 통신사를 통해 넷플릭스 요금을 과금 대행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유료 고객까지 포함되면 실제 유료 사용자와 매출은 조금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 유료 사용자는 20대가 39%, 30대가 28%, 40대가 17%, 50대 이상이 17%로 2030이전체의 67%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2019년 3월 유료 이용자 153만 명(표=와이즈앱)
넷플릭스, 2019년 3월 유료 이용자 153만 명(표=와이즈앱)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