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오는 9월부터 멀티뷰 기능을 도입한다. [사진: 유튜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8/530413_495153_53.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유튜브 멀티뷰 기능을 오는 9월부터 도입한다고 21일(현지시간) 폰아레나가 전했다. 단, 멀티뷰 도입에는 뚜렷한 한계가 존재한다.
멀티뷰는 NFL 일요일 티켓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다. 또 미국 내 사용자에게만 멀티뷰 기능이 열린다.
구글 설명에 따르면 미국 사용자 가운데 NFL 티켓을 구독한 경우 TV나 모바일 기기, 태블릿에서 멀티뷰를 사용할 수 있다. 멀티뷰 기능은 최대 4개 화면을 띄워 일요일 경기 중 원하는 대로 조합해 시청을 돕는다. 또 유튜브 TV 기본 요금제 회원에게는 일부 방송국을 통한 지역 NFL 경기와 더불어 선호하는 멀티뷰 스트림을 찾을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멀티뷰 외 유튜브는 야후 판타지 계정을 판타지 뷰에 연결하는 옵션과 같은 몇 가지 중요 기능과 개선 사항을 공개했다. 즉, NFL 판타지와 야후 판타지 사용자는 모두 동일한 앱에서 팀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유튜브 뮤직 음악 추천 시스템, 구글 '트랜스포머'란?
- 유튜브 동영상을 TV처럼 본다?…YTCH 서비스 눈길
- "유튜브 매니저·기획자도 근로자로 봐야"…노동자성 첫 인정
- 유튜브, 수면 타이머·드림 스크린 등 새로운 기능 선봬…어떤 효과?
- 구글, 유튜브서 'PiP' 광고 테스트 돌입…다른 앱 쓰면서 영상 시청 지원"
- 유튜브, 해킹 피해 돕는 AI 기반 어시스턴트 선봬
- 유튜브 동영상 진행바 색깔 변화 감지돼…자세히 보니
- 유튜브 자동 광고 시스템, 논란 여지 있는 콘텐츠 게재했다
- 유튜브, QR코드로 채널 공유해보세요…"홍보 유용해"
- 유아기 태블릿 사용, 분노 발작 유발한다…연구
- 라인 야후, 뉴스 댓글란에 AI 도입…부적절 댓글 판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