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본부장(오른쪽)과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왼쪽)이 가상인간 나수아(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212/466672_436153_4617.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버추얼 휴먼 솔루션 기업 온마인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온마인드는 업무협약을 통해 ▲버추얼 휴먼 활용 인공지능(AI) 뱅커, 라이브커머스 상품판매 등 디지털 금융 혁신 선도 ▲버추얼 휴먼 솔루션 활용 다양한 금융 서비스 연구개〮발 협력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딥러닝 기반 AI 페이스 생성 기술과 온마인드의 기술을 융합한 버추얼 휴먼 고도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은 지난 11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통해 온마인드에 2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본부장은 "온마인드와 업무제휴를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 대비한 다양한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협력으로 新손님가치를 창출하겠다"며 "SK스퀘어, 넵튠 등 기존 투자자들과 온마인드를 중심으로 버추얼 휴먼 협업 생태계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하나은행, 소상공인 위한 사이버금융범죄 안심보험 무상 지원
- 하나은행-우리은행, 공동 ATM 지점 개점
- 하나은행-한국전력공사-SGI서울보증,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
- 하나은행,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수상
- [핀테크핫이슈] 금융권 DX 확산에 사이버보안 중요성↑
- 하나은행,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에 신분증 원본 검증 기술 적용
- 하나금융, 6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 하나금융, 서울시 사회복지시설에 친환경 전기차량 10대 기부
- 하나은행, 대대적 조직개편...ESG, HR, ICT 조직 신설
- 日 화장품 모델도 가상 인간이… 무대 넓혀가는 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