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안랩(대표 강석균)이 클라우드 설계부터 구축,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보안에 특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설계, 구축(마이그레이션), 운영, 보안관제 등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도입하고 운영하기 위한 모든 단계에서 보안에 중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은 안랩 클라우드를 통해▲환경 설정, 운영 최적화 등 고객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구축 및 정보보호 컨설팅’ ▲운영/장애/보안관리 등 ‘매니지드 서비스’ ▲24X365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기술지원 등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시 사용자가 고려해야하는 필수 요소를 모두 제공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고객은 클라우드 구축 설계 단계부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도입 후에도 안랩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관제와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설정 오류’와 같은 운영 실수로 인한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도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해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거나 재구축 할 수 있다.
김형준 안랩 서비스사업부문 상무는 “많은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에 있어 가장 큰 고민거리로 ‘보안’을 지목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안랩 클라우드’로 안랩의 축적된 보안 역량과 대응 경험을 MSP 분야에 적용해 보안이 ‘빌트인’ 된 차별화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안랩,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 고성능 모델 3종 출시
- 범금융권 보이스피싱 사기 정보 공유시스템 가동
- 안랩, 클라우드 보안 확키운다...스타트업들에 또 투자
- '명탐정 코난 보려다 악성코드 감염'...집콕족 노리는 해킹 기승
- 경찰청 교통범칙금 통지 위장한 스미싱 주의보
- 과기정통부, 민·관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구성
-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위장한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 주의
- 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출시
- "악성코드 기술도 진화한다"...올해 주목할 5가지 보안 위협 트렌드
- [아듀2020/보안] 코로나19 속 기업 환경 급변...맞춤형 패러다임 부상
- [디지털피디아]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 [디투피플] "보안 하는 안랩이 왜 클라우드 MSP에 뛰어들었냐고요?"
- 안랩-포스코ICT, 스마트팩토리 특화 보안 솔루션 ‘포쉴드플러스A’ 출시
- 안랩, AWS 네트워크 방화벽용 보안 관제 서비스도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