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7 [사진: Apple]
애플 iOS17 [사진: Apple]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곧 출시 예정인 iOS 17.4의 첫 번째 릴리스 후보(RC)를 공개했다고 27일(현지시간)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타사 앱 마켓이 앱스토어와 경쟁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정책을 도입했다. 이는 디지털시장법(DMA)에서 요구하는 유럽연합(EU)의 새로운 규정을 반영한 결과다. 이를 위해 iOS 17.4는 대체 앱스토어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수준의 인프라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iOS 17.4에는 카플레이 업데이트와 최신 이모티콘 캐릭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최신 이모티콘 캐릭터는 맥OS 14.4, 워치OS 10.4, 아이패드OS 17.4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카플레이에는 계기판 보조 디스플레이가 있는 차량에서 애플 지도 데이터를 표시하는 새로운 방법이 포함됐다. 이전에는 메인 디스플레이에 거리 수준의 길 안내가 표시되고 계기판에는 내비게이션 중 경로의 개요가 표시됐다. 하지만 이제는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있는 차량에서 메인 디스플레이를 거리 뷰와 경로 뷰 간에 전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밖에도 애플은 애플 팟캐스트에서 자동 생성된 대본, 도난당한 장치 보호에 대한 새로운 설정, 비전 프로 사용 시 애플워치에서 두 번 탭 하기를 무시하는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이 추가됐다. 

iOS 17.4는 오는 3월 초 중으로 공개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