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레드랩게임즈]
[사진: 레드랩게임즈]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롬' 글로벌 정식 서비스는 한국, 대만, 일본 등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출시되며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PC 전용 클라이언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플레이할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과 PK 시스템 등을 구현해 정통 MMORPG 만의 깊이 있는 재미와 감성을 롬을 통해 선보인다. 또 실시간 번역 지원 채팅 시스템을 지원하고 영지전, 공성전 기반의 대규모 전장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지역 간 경계 없는 글로벌 통합 전장을 구현한다.

아울러 복잡한 구조의 스텝 업, 시즌패스 상품을 판매하지 않으며, 핵심 소환 상품인 가디언을 게임 재화로 소환하는 등 단순하고 합리적인 비즈니스 모델(BM) 정책을 지향하는 상점을 선보였다.

롬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 보상 아이템 '맹세의 반지'를 지급하는 '맹세의 결속' 이벤트와 필드 사냥을 통해 '개척자의 증표'를 획득해 코스튬, 가디언, 몬스터 석판 등 인게임 핵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모험의 시대' 이벤트, 단계별 미션 통해 '영웅 장비 도면'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모험가의 성장 지원'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레드랩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롬'의 성공적인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위해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개발, 운영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며,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마케팅 및 플랫폼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