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구글 매출 순위(왼쪽)과 대만 구글 매출 순위 [사진: 레드랩게임즈]
한국 구글 매출 순위(왼쪽)과 대만 구글 매출 순위 [사진: 레드랩게임즈]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작 하드코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이 한국, 대만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한국, 대만, 일본 등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된 '롬'은 정식 출시 당일 한국과 대만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출시 2일 만에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 19위로 첫 진입한 후 지난 3일 오후에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 및 대만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MMORPG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레드랩게임즈는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권 진입 기념 보상을 지급하고,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인게임 핵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모험의 시대' 이벤트, 단계별 미션 보상을 지급하는 '모험가의 성장 지원'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롬은 모바일과 PC의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며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 ▲한 단계 높은 PK 시스템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비즈니스 모델(BM) 정책이 특징인 정통 하드코어 MMORPG이다.

또 글로벌 서비스인 만큼 지역간 경계 없는 글로벌 통합 전장 구현을 위해 순차적으로 영지전과 공성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글로벌 이용자들 간의 원활한 경쟁, 협동 플레이를 위해 '실시간 채팅 번역 지원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공식 커뮤니티의 'PD 브리핑'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