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입학용병' 라인망가 표지. [사진: 네이버웹툰]
웹툰 '입학용병' 라인망가 표지. [사진: 네이버웹툰]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라인망가'에서 한 해에 10억엔(한화 약 90억1000만원)을 벌어들인 작품이 나왔다.

네이버웹툰은 웹툰 '입학용병'이 지난해 라인망가에서 연 거래액 10억엔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라인망가의 단일 작품으로 역대 최대 기록이다.

웹툰 입학용병은 비행기 사고 이후 용병으로 키워져 고도의 전투 능력을 갖게 된 주인공이 고등학생으로 여러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에서 2020년 첫 선을 보이고 전 세계 8500만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보유한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10개 언어로 서비스되면서 3년만에 글로벌 누적 조회수 13억뷰의 대형 인기작으로 성장했다.

일본에서는 2021년부터 라인망가에서 연재를 시작해 2년 만에 누적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에 월 거래액 1억8000만엔을 기록하며 월간 최대치를 경신하고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지난해 연 거래액 10억엔을 넘겼다. 2013년 라인망가 서비스 론칭 이후 단일 작품의 연 거래액으로는 역대 최대 실적이다.

이와 함께 라인망가는 '재혼황후', '약탈신부' 등 월 거래액 1억엔 이상 작품까지 연이어 배출하면서 지난해 8월부터 일본 만화 앱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김신배 최고성장책임자(CGO)는 "라인망가는 일본 독자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작품을 적시에 제공하는 한편 창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활동하는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창작자와 파트너들이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