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다양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도입, 전세계 임직원들이 디지털 공간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1일 협업 솔루션과 챗봇, 인공지능 번역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중국, 미국, 폴란드 등 전 세계 사업장의 사무기술직 임직원 1만8500명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메신저 기반 협업 솔루션 팀즈(Teams)를 전면 도입한다.

국내 기업의 팀즈 도입 사례 가운데 최대 규모로 비대면(Untact), 무중단(Unstoppable), 무제한(Unlimited) 등 '3U' 업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LG화학, 디지털 협업 공간 구축[LG화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화학, 디지털 협업 공간 구축 [LG화학 제공]

LG화학은 또한 챗봇 시스템을 이용해 임직원 검색, 일정 조회·등록, 회의실 예약, 근무시간 관리 등 업무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단순 업무 외에 ERP(전사적 자원관리) 연계 양산 진척도, 예산 현황 등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고도화할 계획이다.

사내 시스템에 다국어 번역기를 연동해 다양한 정보를 영어, 중국어, 폴란드어 등 최대 22개 국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LG화학은 '보고·회의 문화'를 올해 스마트 워크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신학철 부회장 등 경영진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관련 가이드를 제작했다. 해당 가이드에는 문서 없는 보고, 회의 시간 30분에 보고서 최대 2장, 진행 상황 상시 공유 등 지침이 포함됐다.

신학철 부회장은 "일하는 방식과 관련된 제도는 물론 디지털 전환의 일환인 업무 시스템까지 혁신해 글로벌 인재들이 선망하는 스마트 워크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