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 고민 보여주는 ‘롤스로이스 위스퍼스’
명품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 고민 보여주는 ‘롤스로이스 위스퍼스’
  • 민병권 기자
  • 승인 2020.02.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 구입자만 들여다볼 수 있는 손안의 VVIP 커뮤니티

[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럭셔리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신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롤스로이스 위스퍼스(Rolls-Royce Whispers)’를 공개했다. 위스퍼스는 비대면 멤버스 클럽으로 희귀한 제품과 최고급 서비스, 특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사업가, 국가 원수, 왕족, 창업자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가는 최고의 스타 등으로 구성된 롤스로이스 고객은 예술 후원자이자, 자선 활동가이며 희귀한 아이템을 수집하는데 자원을 아끼지 않는 특별한 집단이다.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최고 럭셔리 브랜드인 롤스로이스를 소유하고 향유하는 최상류층 간의 소통 수단을 원했다. 수준 높은 안목을 지닌 롤스로이스 고객들의 관심사와 취향 그리고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을 필요로 한 것이다.

롤스로이스 디지털 플랫폼 위스퍼스
롤스로이스 디지털 플랫폼 위스퍼스

모든 면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롤스로이스는 지난 2년 간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했다. 사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과 노력을 기울인 끝에 영국, 유럽, 중동, 미국 등 전세계에 위스퍼스를 공개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오직 롤스로이스 자동차를 구입한 오너만 가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롤스로이스가 제공하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누리는 특권을 가지게 된다.

롤스로이스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럭셔리 세계로 통하는 디지털 관문 ‘위스퍼스(Whispers)’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위스퍼스는 롤스로이스가 직접 선별한 혁신적인 경험과 희귀하고 진귀한 제품, 독점 공개되는 롤스로이스 정보 등을 맞춤식으로 제공해 고급스럽고 폭넓은 취향을 지닌 롤스로이스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는 위스퍼스를 통해 흥미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럭셔리 컬렉션, 새로운 경험, 독점 공개되는 롤스로이스 소식, 영감이 되는 글귀나 숨은 여행지는 물론, 세계 최고의 지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된다. 또한, CEO를 비롯한 롤스로이스 임원진과 연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아이디어와 인적 네트워크, 사업 기회나 사교의 장을 공유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모바일 앱 위스퍼스
롤스로이스 모바일 앱 위스퍼스

위스퍼스는 트렌드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럭셔리 제품에 대한 큐레이션과 오직 롤스로이스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회원들은 전문가와 함께 레이싱 트랙을 건설하거나 자신이 보유한 부동산과 자산으로 이루어진 특별 제작 모노폴리 게임 세트를 주문할 수 있다. 여가 생활을 위한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비공개 공연 예약과 반려동물의 초상화 의뢰도 가능하며,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트러플과 캐비어, 직접 만든 코냑 등 진기한 제품들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

위스퍼스는 영감과 즐거움이 가득한 경험을 선사한다. 미국 그래미어워드의 백스테이지, 패션위크 패션쇼 맨 앞 줄, 아트 바젤 VIP 프리뷰, 아카데미 시상식의 레드 카펫을 밟을 기회, 코첼라 페스티벌 참가 뮤지션이나 윔블던 및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자리 등 가장 특별한 경험의 세계로 안내한다.

또한, 전세계를 망라하는 럭셔리 여행 정보도 제안한다. 터치 한 번으로 남극이나 사파리로 여행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미술 수집가의 개인 컬렉션을 볼 수 있는 ‘아트 위켄드’,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보내는 주말과 같이 롤스로이스가 마련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선택지 중 하나다.

롤스로이스 위스퍼스
롤스로이스 위스퍼스

이와 더불어, 롤스로이스는 영국 굿우드에 위치한 생산 라인에서 열리는 저녁 식사에 고객을 초대하거나 공장 투어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며, 신제품을 공식 출시 전에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새로운, 혹은 알려지지 않은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바, 클럽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대부분은 이미 다녀온 고객의 추천으로 등록된 곳이며, 전문가들과 여행 일정이나 계획에 대해 상의하거나 가장 좋은 비행기 좌석, 호텔 객실을 확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스퍼스는 롤스로이스 럭셔리 정보 사업부가 전세계에서 수집한 정보를 창의적인 글과 기사 형태로 제공한다. 인도적 노력, 스포츠 경기 기록, 예술적인 우수성, 문화적 특질 등 다양한 분야의 읽을거리는 고객의 선택과 관심사에 따라 맞춤 제공된다.

롤스로이스 고객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위스퍼스’는 고객의 관심사에 걸맞은 최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완하고 컨텐츠와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 : 김철균
  • 편집인 : 장윤옥
  • 편집국장 : 한민옥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today@d-today.co.kr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