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맥라렌은 GT 모델을 기반으로 한 MSO의 스페셜 에디션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McLaren Verdant Theme GT)’를 공개했다.

맥라렌의 비스포크 디비젼인 MSO(McLaren Special Operations)는 버단트 테마 GT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기술과 예술성을 융합시켜 맞춤제작 수준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맥라렌 라인업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기술의 개발 및 수준 높은 예술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

맥라렌 GT에 최초로 적용한 버단트 테마는 높은 정밀도를 요하는 컬러와 질감의 확대가 핵심이다. MSO는 총 430시간이 걸리는 공정을 통해 차체 전면부터 후면까지 마치 빛에서 어둠으로 전환되는 듯한 완벽한 음영 효과를 완성했다. 버단트 테마를 위해 개발된 호르셀, 스텝, 아르보로 명명된 총 3가지 톤의 새틴 그린 컬러는 맥라렌이 적용하는 전체 컬러 페인팅 중에서도 가장 복잡하고 정밀한 기술력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풍부한 페인트 마감을 적용하고 있다. 차체와 프런트 스플리터의 핀 스트라이프에는 핸드 페인팅 기법이 적용됐으며, MSO 비스포크 브레이크 캘리퍼까지 공통으로 나피어 그린 컬러로 마감했다. 이밖에 휠, 상부 프레임, 배기구에 광택 나는 블랙 컬러가 적용된 블랙 팩은 극적인 대비 효과를 연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버단트 테마 맥라렌 GT의 캐시미어 시트
버단트 테마 맥라렌 GT의 캐시미어 시트

실내에는 슈퍼카 최초로 캐시미어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색상과 질감을 살렸다. MSO는 18개월에 걸쳐 캐시미어 소재를 차량 실내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총 세가지 색상의 가죽 외에 시트의 그린 컬러 파이핑이 시트 라인을 따라 마감 처리돼 전반적으로 검은 빛이 도는 회색 캐시미어와 대조되면서 웅장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이밖에 MSO 로고가 새겨진 명판, 자수 로고, 레이저 각인 페달은 이 차가 MSO의 창조물 임을 재확인시켜준다.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
맥라렌 버단트 테마 GT

한편 지난해 처음 출시된 맥라렌 GT는 안락한 주행이 강조되는 기존 그랜드 투어러(GT)에 맥라렌 고유의 강력한 파워, 역동적인 주행 성능, 아름다운 디자인, 장인 정신까지 결합시켜 새로운 그랜드 투어러로 태어났다.

‘룰 브레이커’와 ‘모던 럭셔리’로 정의되는 맥라렌 GT는 620마력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그랜드 투어러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그레이드된 ‘카본 파이버 모노셀 II-T’ 모노코크 차체는 7단 듀얼 클러치 SSG 트랜스미션, 최첨단 ‘프로액티브 댐핑 컨트롤 서스펜션 시스템’ 등을 결합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주행까지 두루 갖췄다.

실내는 고급 소재를 광범위하게 적용해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치장했다. 인테리어 트림에 따라 차별화된 소재를 적용하고 있으며, 슈퍼 패브릭 등 혁신 소재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 이 외에 슈퍼카에서는 보기 드물게 골프백과 스키까지 실을 수 있는 앞뒤 통합 570L의 넉넉한 적재 공간까지 자랑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