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7일 오늘은 주말 내 즐길 수 있는 신작 및 업데이트·이벤트 소식으로 여느 때 없이 풍성하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8일 정식 서비스

카카오게임즈가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서비스를 8일 오전 5시에 시작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가레나가 배급 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게임이다. 핵 앤 슬래시 특유의 액션과 타격감, 무한대에 가까운 캐릭터 성장 빌드와 현존 액션 RPG 최대 규모의 게임 콘텐츠를 자랑한다. 지난 5월 30일부터 진행된 프리 오픈(사전 체험) 기간 동안 매일 10만명의 이용자가 몰리며 기대감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용자는 8일 한국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최신 확장팩인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 리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한국 서비스를  기념해 특별히 준비된 꾸미기 아이템 ‘갓' 을 액트 6까지 완료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PC방 전용 프리미엄 보관함 탭 4개와 에센스 보관함 탭 1개, PC방 전용 코스튬 ‘극빙의 방어구 팩', 검은 고양이 애완동물, 폭풍 소환 캐릭터 이펙트 등 푸짐한 편의 및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PC방 누적 이용 시간에 따라 ‘고위 천사의 날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6월 8일 오전 5시부터 정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 '킹덤: 뉴랜드' 무료 배포 및 '새티스팩토리' 신규 입점

에픽 메가 세일 시작과 함께 매주 무료 게임을 제공해 온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이번엔 '킹덤: 뉴랜드'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킹덤: 뉴랜드(Kingdom New Lands)'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으며, 최근 신규 게임 '새티스팩토리(Satisfactory)'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킹덤: 뉴랜드'는 플레이어가 왕이나 여왕이 돼 부랑민들을 모아서 무너진 왕국을 다시 일으킨다는 설정의 '킹덤: 클래식'의 후속작으로,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즐기던 타워 디펜스와 전략 게임이 합쳐진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현대적으로 해석한 복고풍의 감성과 잔잔한 사운드트랙을 갖춘 미니멀리즘 마이크로 전략 게임인 '킹덤: 뉴랜드'에서 플레이어는 세계를 탐험하며 충성스러운 신하를 모집해 왕국을 건설하고, 밤이 되면 탐욕스러운 공격으로부터 왕국을 방어해야 한다. 유저들은 1주간 '킹덤: 뉴랜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와 함께 '새티스팩토리'가 최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신규 입점했다. '새티스팩토리'는 1인칭 오픈월드 공장 건설 게임이다. 유저들은 외계 행성의 개척자가 되어 외계생명체와 전투를 벌이며 행성에 공장을 건설하고, 신기술을 연구하게 된다. 이 게임은 처음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발매된 것은 아니었지만, 유저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좋은 평가를 받기 시작해 점점 인기를 얻고, 결국 커피스테인의 역대 최고 PC 게임 매출작으로 자리 잡은 의미 있는 작품이다. 커피스테인은 '염소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 선보인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호평받는 개발사다. 

출시 가격은 34,000원으로, ‘에픽 메가 세일’ 기간에는 11,000원의 할인을 받아 2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에픽 메가 세일’은 파격적인 중복할인을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로,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게임의 개발사나 퍼블리셔가 제공하는 최고 75%의 가격 할인뿐 아니라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에픽 메가 세일’은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이미지=에픽게임즈 코리아)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 오픈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맵인 에란겔(Erangel) 비주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에란겔 맵은 올여름 PC 및 콘솔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앞서 6월 7일 정오부터 12일 정오까지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비주얼 업데이트에는 에란겔 맵 아이템 스폰 리밸런스를 비롯해 새로운 건물 디자인이 추가된다. 사실적인 환경과 지형 디테일이 강화되며 맵 내 일부 지역이 개편되며, 블루존(자기장) 밸런스를 조정해 진화하는 플레이 및 전략에 맞는 환경을 제공한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듣고, 보다 안정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서버를 운영한다. 테스트 서버는 에란겔 업데이트 맵만 활성화되며, 1부 (6월 7일 정오 ~ 9일 정오)와 2부(9일 정오 ~ 12일 정오)로 나눠 운영된다.

1부에서는 각 지역 펍지 공식 파트너에 한해 사용자 지정 매치 세션을 생성할 수 있고, 플레이어는 해당 방에서 업데이트된 에란겔 맵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매치 내 일반 모드만 선택 가능하다. 

2부는 일반 매치와 펍지 공식 파트너가 생성한 사용자 지정 매치로 진행된다. 스쿼드만 가능하며, 아시아 서버는 TPP(3인칭 시점), 북미 서버는 FPP(1인칭 시점) 모드로 운영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빠른 참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테스트 서버에는 ▲경기 전반에 걸친 자기장 타이밍 단축 ▲초반 페이즈의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과 안전구역 축소 ▲초∙중반 페이즈의 자기장 이동 속도 저하 ▲후반 자기장 데미지 증가 ▲마지막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최종 격돌 하루 앞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3 결승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시즌3 결승에는 ‘Mini’ 변현제 선수와 ‘Rain’ 정윤종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접전을 벌이게 된다. 

변현제 선수는 지난 4강 뛰어난 기량으로 총사령관 ‘Stork’ 송병구 선수를 제압하며 결승에 진출했지만 프로토스 대 프로토스 동족전에서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는 정윤종 선수를 격파하고 우승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결승전에 앞서 김정민과 정우서 해설의 특별 이벤트 매치도 진행될 예정으로 KSL을 관람하는 팬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KSL 시즌3 결승전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8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1층은 1만2천원, 2층은 1만원에 판매 중이다. 결승전 현장을 찾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에서 마련한 마우스, 마우스패드, 키보드, 헤드셋 등 총 190개에 달하는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KSL 현장에서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얼마 전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전설의 목소리(Voice of Legend) 아나운서 패키지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전설의 목소리는 초창기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에 큰 영향을 준 전용준 캐스터, 엄재경 해설, 김정민 해설 등의 목소리로 구성된 추가 콘텐츠(DLC)로 공개 당시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전설의 목소리 패키지 상품은 10% 특별 할인된 가격인 35,000원에 판매되며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내에서 사용가능한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 콘솔 스킨이 선물로 주어진다.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감사제’ 이벤트 6월 10일 종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출시 3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감사제’ 이벤트가 오는 10일(월) 공식 종료된다.

오버워치 게임 속 ‘감사제’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6종의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 이벤트 전용 수집품의 주인이 될 수 있다. 같은 기간 지난 수집품을 획득하거나, 과거 인기 난투도 플레이할 수 있다. 전리품 상자 50개 묶음 구매 시 ‘전설 감사제 전리품 상자’ 1개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한편 오버워치는 ‘감사제’ 이벤트에 대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늘부터 11일까지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험치를 2배 지급한다.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이미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넷마블 ‘BTS월드’, 첫 번째 OST 'Dream Glow' 공개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첫 번째 게임 OST인 'Dream Glow'를 오늘 저녁 6시에 공개한다.

'Dream Glow'는 방탄소년단의 ‘진’, ‘지민’, ‘정국’이 유닛을 이뤄 부른 곡으로, <1 Night>으로 잘 알려진 영국 출신의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 곡은 꿈은 꾸는 동안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 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목소리와 찰리 엑스씨엑스의 독특한 보컬이 한데 어우러진 다채로운 음악으로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프로듀싱은 ‘비욘세(Beyonce)’의 <Irreplaceable>, ‘니요(Neyo)’의 <So Sick>,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With You> 등을 프로듀싱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듀오 ‘스타게이트(Stargate)’가 맡았다. 세계적인 엔지니어 ‘매니 매로퀸(Manny Marroquin)’의 믹스 작업이 결합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넷마블은 이번 OST 발표에 앞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를 오는 6월 26일 글로벌 출시(일부 국가 제외)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루루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루루카’와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루루카는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에피소드2 ‘신을 죽인 자’의 핵심 인물로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발생시키고 적군에게는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냉기속성의 마도사 영웅이다. 자신의 행성을 파멸로 몰고 간 칠흑의 검사 ‘스트라제스’를 쫓아 먼 우주를 넘어 에픽세븐의 세계에 당도하게 된 소녀로 자신의 행성을 되살리려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루루카는 적 전체에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아군 전체에게 방어력 증가와 함께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을 각각 보유하고 있어 적절한 시점에 스킬을 사용하면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특히, 아군에게 제공되는 보호막의 양은 루루카의 공격력에 비례해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력 위주의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루루카의 이야기를 담은 서브스토리 ‘선택받은 무녀’도 진행된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고향 행성의 무녀로 선택 받으면서 펼쳐지는 루루카의 모험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스토리를 플레이하면 다양한 아이템도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서브 스토리는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에피소드 2 ‘신을 죽인 자’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스토리로 에피소드 2의 주연으로 활약할 루루카와 함께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마도사 영웅을 위한 신규 아티팩트 ‘정령의 숨결’도 추가됐다. 정령의 숨결은 마도사 영웅만 착용이 가능하며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시 자신의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1턴 줄여주기 때문에 스킬의 활용이 훨씬 자유로워진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기존 용병의 신규 조력자 4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주인공은 먼저 5성 공격형 ‘달비’의 조력자 ‘비나’이다. 함께 생명의 여신을 보필하던 신수였으나 전쟁 중에 여신을 지키지 못한 절망감에 빠진 비나를 달비가 도와 함께 여행 중이다. 

‘칼레아’는 5성 방어형 ‘카올리’의 조력자로 부족 최강의 방패로 불리던 전사의 딸이다. 마을을 덮친 마수와의 싸움 중 전사인 어머니가 카올리를 구하고 목숨을 잃은 사연을 지니고 있다. 4성 공격형 ‘니야’의 조력자 ‘예라’는 견인족의 무술가이자 니야의 소꿉친구로 사고뭉치 니야를 친언니처럼 보살피고 있다. 

4성 마법형 ‘알리사’의 조력자 ‘네피르’는 알리사의 가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책에 깃든 얼음 정령이다. 책을 노리던 자들로부터 딸을 지키고자 알리사의 아버지가 네피르와 알리사를 강제 계약시키고 이후 알리사의 곁을 충실히 지키게 된다. 

시즌2 캠페인 모드의 챕터 11~15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시즌2의 주인공인 황태자 ‘아델’의 모험을 담은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되며, 이를 기념해 캠페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이아, 고급계약서,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긴 금발에 섹시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레드카펫 빌헬미나’의 스페셜 코스튬도 추가된다. 

이 외에도 길드와 업적 관련, 이용자 게시판 등의 UI(사용자 환경)도 개선되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