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26일 앱애니에 따르면 2018년 앱 경제를 이끌었던 퍼블리셔 52개사에 넷마블∙엔씨소프트∙게임빌∙펄어비스∙카카오∙더블유게임즈 등 국내 6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저력을 과시한 게임사들은 오늘도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왔다.

(이미지=앱애니)
(이미지=앱애니)

앱애니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퍼블리셔 52위를 발표했다.

중국의 Tencent가 3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NetEase(중국)는 2위, Activision Blizzard(미국)가 1단계 오른 3위, 일본의 Bandai Namco가 3단계 상승해 처음으로 5위권에 진출했다. 

한국에선 넷마블이 원만하게 5위를 차지했다. 그밖에 엔씨소프트(18위), 게임빌(31위), 펄어비스(44위), 카카오(45위), 더블유게임즈(46위)도 52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에 상장된 넥슨은 33위를 기록했다.

앱애니에 따르면 해마다 아시아 태평양(APAC) 퍼블리셔들이 상위 52위권을 장악하는 모습이 역력해지고 있는 추세가 올해도 나타났다. 10위권 중 7개 기업 APAC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상위 52위권 기업 중 33곳이 APAC 퍼블리셔였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네오위즈 ‘삼국대난투’,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모바일 신작 ‘삼국대난투’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삼국대난투는 삼국 시대의 장수들을 수집, 육성하는 2D 횡스크롤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도트(pixel) 디자인의 그래픽으로 레트로 감성을 담아냈으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친근감을 더했다. 또 쉬운 게임성에 캐릭터 별 액션, 스킬, 대사 및 연출 효과 등에 코믹 요소를 가미해 삼국대난투만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서비스에는 60명의 장수가 등장하며, 총 280여개의 스테이지를 갖춘 시나리오 모드,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 ‘관문대전’,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던전’ 등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오는 3월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등록하면 된다. 사전 예약 참여자 모두에게는 장비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을 100% 제공하고, 친구 초대 시 추첨을 통해 만화 삼국지 도서 15권 풀세트를 증정한다. 여기에 공식 카페에 가입만 해도 성장 패키지 및 장수, 보물 소환권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삼국대난투는 오는 3월 2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스피릿위시’, 쌍둥이 캐릭터 ‘설화가인’ 업데이트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쌍둥이 자매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인 ‘설화가인(언니)’과 ‘설화가인(동생)’을 동시에 출시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동생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된 언니가 행방이 묘연한 동생을 찾아 나선다는 설정이다.

설화가인(언니)은 핀란드 고유의 민속악기 ‘칸텔레’를 연주해 아군의 전투 능력을 높여주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다. 설화가인(동생)은 마법 능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돕는 회복 기술에 능한 서포터 캐릭터다.

아울러 다른 이용자와 함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신규 레이드 ‘용암 제철소 습격’도 추가됐다. 참가자들은 최대 4명씩 팀을 이뤄 레이드를 통과하면 ‘레이드 토벌 증서 선택 상자’, ‘소형 MP 회복약’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퀘스트를 도입했다. 길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길드 아이콘(문양·배경·테두리) 등 길드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는다.

지난달 17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보스 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보스 미션, 파우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스 미션은 거대한 보스 몬스터 ‘해츨링’이 등장하는 콘텐츠로 미션 완료 시 초월장치 부품, 레어메탈, 프로텍터 등 총기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미션은 하루에 한번 플레이가 가능하다.

‘도둑 고양이’, ‘경찰 불독’ 등 파우치 2종도 새롭게 공개했다. 도둑 고양이는 활력과 최대생명력 증가 능력치를, 경찰 불독은 운용능력과 사격피해 증가 능력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였던 ‘아포칼립스’ 총기를 기존 20강에서 30강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봄맞이 이벤트 퀘스트 10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포칼립스, 보이드, 레기온 등 각 총기의 초월에 성공한 이용자에게 ‘슈트 아바타’를 선물한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433)
(이미지=433)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 순욱 초월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순욱’을 초월하고 무한 전장 최고 층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순욱’은 조조의 가장 측근이던 책사로 어려서부터 왕을 보좌할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던 인물이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냉기를 활용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을 보호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임 내에서 곽가·정욱·화타 등 지략가들과 함께하면 기술 시전 시간 감소, 피해 감소 등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순욱’은 초월 시 외형이 화려하게 변화한다. 또 새로운 초월 스킬로 스스로를 얼음 수정으로 감싸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한다. 얼음 수정으로 보호받는 동안은 물리 피해가 감소하고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아울러 수많은 전장을 연속해서 돌파하며 기록한 층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무한 전장의 최고 층이 130층까지 확장됐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빛의 계승자-서머너즈 워, 컬래버 대형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Summoners war)’의 인기 캐릭터들이 ‘빛의 계승자’ 속에 등장하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로 글로벌 히트 IP가 가세하는 만큼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인 ‘아크엔젤’과 ‘발키리’가 ‘빛의 계승자’ 5성 서번트로 등장한다. 글로벌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핵심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빌과 컴투스의 협력 시너지 효과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더불어 게임빌은 캐릭터 성장 단계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개방하는 ‘잠재 능력 시스템’도 추가하고, 20 vs 20 규모의 PvP 콘텐츠 ‘월드 배틀’도 선보인다.

‘빛의 계승자’는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이어 게임빌과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가 호응을 얻으면서 꾸준히 글로벌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게임으로 내달 초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목전에 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미지=아프리카TV)
(이미지=아프리카TV)

아프리카티비, 오락실 게임 대회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4’ 리그 개최

오락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한 ‘고인물 게임대전’의 4번째 시즌이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월 둘째 주부터 4주 동안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3층에서 ‘고인물 게임 대전’ 시즌4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인물 게임대전’은 레트로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오락실 게임대회다.

대회는 총 4개의 격투 게임 종목으로 진행된다. 먼저 지난 시즌에서 큰 사랑을 받은 ‘철권 태그 토너먼트’와 ‘킹 오브 파이터즈98’은 이번 시즌부터 팀 대항전 방식이 추가되어, 3대 3 팀 대항전으로 펼쳐진다. 이번 시즌 새로운 종목으로 추가된 ‘사무라이 쇼다운4’와 ‘킹 오브 파이터즈 2000’은 개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은 오늘부터 4월 3일(수)까지 이메일(retro@afreecatv.com)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참가 종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팀 단위 참가 신청의 경우 대표자 1명이 팀 전원의 정보를 작성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상금은 팀 대항전 게임 종목의 경우 1등은 150만 원, 2등은 50만 원이 주어진다. 3등과 4등을 위한 소정의 상금도 마련된다. 개인전 게임 종목은 1등에게는 80만 원, 2등은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