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가상화폐 구매 투자 플랫폼 ‘토큰뱅크’의 지갑서비스를 SK 플래닛 시럽월렛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토큰뱅크와 제휴를 시작으로 시럽월렛 앱에서 가상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롭 참여 등 가상화폐 지갑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토큰뱅크는 가상화폐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기반 토큰인 ‘이오스(EOS)’ 보관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개시되는 시럽 월렛 앱 서비스에서도 기존 사용자, 신규 사용자 관계없이 누구나 두가지의 가상화폐에 대한 지갑을 생성할 수 있다.

SK 플래닛 시럽 월렛, 토큰뱅크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사진=SK플래닛)
SK 플래닛 시럽 월렛, 토큰뱅크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한다(사진=SK플래닛)

시럽 월렛은 향후 토큰뱅크와 연동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지갑을 추가 적용하고, 가상화폐 뉴스 모니터링 및 분석 리포트 등의 콘텐츠를 시럽 월렛에서도 볼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복 SK플래닛 프로덕트그룹장은 “다소 복잡한 방식의 가상화폐 지갑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이제 시럽 월렛 앱에서 자유롭고 쉽게 가상화폐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플랫폼으로서 시럽 월렛이 제공하는 서비스 외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