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대표 이인찬) 11번가가 희망쇼핑을 통해 1만여 판매자와 함께 모은 희망후원금으로 올 한해 청년들을 위한 ‘청년일일케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11번가가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쇼핑’은 판매자가 선정한 희망쇼핑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자동으로 적립되고, 모인 후원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형태다. 판매자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착한소비를 장려하고, 최종적으로는 사회환원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이다.

그동안 총 9960여 판매자가 참여했으며 희망후원금은 취업준비생, 저소득층 아동, 난치/불치병 아동, 미혼모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으로 사회에 환원돼 왔다.

올해는 청년일일케어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사회 청년문제해결을 사회적가치 확산의 장으로 인식하고 이를 위한 세가지 프로그램(청년일일하우스, 청년일일사진관, 청년일일여행)을 실시한다.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이들의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SK플래닛 11번가가 올 한해 ‘청년일일케어’를 통해 청년 지원에 나선다. 모델들이 ‘청년일일하우스’에서 ‘청년일일케어’를 소개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20일까지 ‘청년일일하우스’ 2기 모집을 실시한다.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청년들의 ‘주거불안’ 문제를 짚은 ‘청년일일하우스’를 시작으로, 대학가에서 청년들의 청춘을 기록해주는 ‘청년일일사진관’, 청년여행체험단을 모집하는 ‘청년일일여행’ 프로젝트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일일하우스는 오는 20일까지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울에서 주거지원이 필요한 청년(재학생, 휴학생,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50명은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보증금 없이 월세 11만원으로 셰어하우스 ‘우주(WOOZOO)’를 통해 제공하는 숙소(8개 지점)에서 공동 거주하게 된다.

SK플래닛 11번가 하우성 마케팅그룹장은 “판매자와 고객들이 ‘희망쇼핑’을 통해 자발적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고 무엇보다 쇼핑만으로도 청년들에게 작은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다”며 “우리시대 청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청년일일케어’ 프로젝트가 11번가만의 지속 가능한 청년 CSR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