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플래닛이 사회보장정보원과 손잡고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월렛에 대한민국 복지 정보와 혜택을 담은 복지로 브랜드 카드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복지로는 연령과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 간편검색부터 아동수당 신청 및 조회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온라인 및 모바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복지 포털이다.

지난 9월 SK플래닛과 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ICT 기술을 활용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출산율 제고 환경조성 등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시럽 월렛 복지로 브랜드 카드 출시는 민관 업무협약 이후 첫 번째 성과로 2010년 출시 이후 이용자 수(1500만 명)와 보유 멤버십 수(400여 개)가 최다인 시럽 월렛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복지 관련 정보를 조회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SK플래닛
사진=SK플래닛

복지로 대표 메뉴는 ▲ 복지로 공지사항 조회 ▲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 등 생애주기 ∙ 다양한 사회적 관심주제에 대한 복지정보 검색 ▲ 복지서비스 온라인신청 안내 ▲ 양경수 웹툰작가의 그림으로 보는 복지 이야기 ▲ 우리동네 복지시설 정보 ▲ 협찬사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했다.

복지로 브랜드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설문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600여 명에게 ▲ 남양유업 아이꼬야 우리아이 주스 ▲ 한국P&G 오랄-B 어린이 칫솔 ▲ 유피엘 한장으로 종이세제 ▲ 부림제지 코주부 키친타월 ▲ 엔피코리아 PM0.3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 마미손 고무장갑 ▲ 달곰이 엠보싱 물티슈 등을 제공하는 토닥토닥 우리엄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정민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사업부문장은 “이번 ‘복지로’ 서비스 제휴로 시럽 월렛에서 복지 정보와 혜택을 간편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가성비형 혜택까지 더해 큐레이션 정보를 선호하는 20~30 시럽 월렛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