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지털투데이]
[사진: 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이동통신 3사가 16일부터 최대 50만원 이내에서 전환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3일 전체 회의에서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단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과 지원금 공시 방법에 대한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통사간 번호이동 경쟁을 부추겨 혜택을 이용자에게 주기 위함이 골자다. 

이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통신사를 바꾸는 번호이동 고객은 최대 50만원에 이르는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전환지원금은 최대 50만원으로 번호이동 고객 유치에 따른 기대수익,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장기가입혜택 등이 포함된다. 또한 공시지원금 공시 주기는 주 2회에서 매일로 바뀌었다.

하지만 전환지원금 지급은14일부터 시행되지 않았다. 이통 3사가 전산시스템 개발이 안됐다며 눈치보기를 이어간 것이다. 이에 방통위는 통신사 임원을 소집해 전환지원금 지급을 요구했고, 통신3사는 이를 수용했다. 전산시스템 개발이 완료 되기 전까지 수기로라도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이로써 통신 3사는 16일부터 번호이동 가입자 대상으로 전환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환지원금 지급 전날인 15일 갤럭시S24 공지지원금은 최대 60만원까지로 올랐다. SK텔레콤은 12만원대 요금제를 쓰면 최대 6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T와 LG유플러스는 11만원대 이상 요금제를 쓰면 50만원을 지원한다.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본격 시행에 앞서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의도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