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야디(BYD) 전기차 [사진: BYD]
비야디(BYD) 전기차 [사진: BYD]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가 2025년까지 유럽 시장에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3배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12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릭에 따르면 마이클 슈 BYD 유럽 지사 총괄 대표는 "이제 시작 단계로 자사의 기술, 제품, 서비스에 대한 유럽인들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라며 "판매량을 늘리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올해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유럽에서 생산이 시작되면 우리는 고객과 더 가까워지고 더 빠른 배송을 제공할 것이며 사람들은 우리를 더 신뢰하게 될 것"이라며 "유럽을 위한 유럽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BYD는 헝가리 공장을 통해 2026년 이전 차량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헝가리 공장이 생산을 가동하기 전이라도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 점유율 5% 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발표된 바에 따르면 헝가리 공장은 연간 15만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으며 향후 30만대까지 늘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BYD는 더욱 저렴한 전기차를 위한 차세대 4.0 플랫폼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BYD의 첫 자동차 운반선인 BYD Explorer 1호는 지난달 독일에 상륙, 약 3000대의 차량이 유럽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