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벤츠]
[사진: 벤츠]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기존의 전기차 계획을 철회하고 오는 2030년까지 가솔린차를 계속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1년 벤츠는 10년 안에 순수전기차(BEV)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2025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차 아키텍처가 전기 전용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벤츠, 전기차 전환 전면 백지화…2030년까지 가솔린차 생산
⦁ 볼보, 폴스타 지분 60% 이상 매각…자체 전기차 역량 집중

그러나 최근 벤츠는 향후 10년 동안 가솔린차를 생산할 계획으로 전기차 약속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벤츠는 2030년에 전기차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2021년 당시 100%로 약속했던 것보다 대폭 낮은 수치다.

볼보가 럭셔리 전기차 제조업체인 폴스타의 지분 62.7%를 매각할 계획이다. 이는 볼보가 차세대 자동차 개발에 더욱 집중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투자로 볼보는 2030년까지 완전 전기차 제조업체로 전환하는 데 투자할 수 있게 됐다. 

⦁ 전동킥보드, 외식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와 '긍정적'

미국 아메리칸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동킥보드를 포함한 퍼스널모빌리티가 지역 외식산업 및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중국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테슬라]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중국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테슬라]

⦁ 테슬라 사이버트럭, 중국 순회…현지 반응 '후끈'
테슬라 기가팩토리 베를린 확장 제동…'주민 반발에 계획 차질'
⦁ 사이버트럭 새로운 휠 캡 "성능은 좋은데 디자인은 영…"
⦁ 테슬라 기가팩토리서 사이버트럭 수백대 발견…생산 속도 UP
⦁ 테슬라 FSD, 주차도 알아서 척척?…영상 보니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중국으로 운송해 여러 도시를 순회하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트럭을 직접 보기 위해 상하이 테슬라 쇼룸을 찾은 구름 인파가 몰렸다. 상하이 테슬라 매장 직원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이 사이버트럭에 긍정적인 반응이었다고 한다.

독일 베를린 외곽에 위치한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베를린'의 확장 계획이 지역 주민의 반대로 어려움에 직면했다. 지역 주민과 환경 단체는 물 공급 문제와 부지 삼림 벌채를 이유로 확장 계획에 반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휠 캡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휠 캡을 출시했다. 새로운 휠 캡 디자인은 외관상으로는 이전보다 다운그레이드된 것으로 보이지만, 신뢰성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생산량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다. 테슬라의 최신 완전자율주행(FSD) 베타 버전 12를 사용해 차량이 자율적으로 주차 공간을 찾는 모습이 공개됐다.

⦁ 전기차 '시동 버튼' 없는 게 나을까?…장단점 알아보니
⦁ 전기차 주행거리, 불안해할 필요 없다…일상생활엔 충분해
⦁ 전기차 가격, 2029년 무렵 휘발유차와 같아진다…연구

최근 전기차 시동 버튼의 필요성을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테슬라는 시동 버튼을 없애고 시스템을 자동으로 활성화하는 방식을 쓰는데, 이러한 단순화는 불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 미국에서 전기차 주행거리가 불충분하다는 우려가 일고 있으나, 실제로 일상적인 주행에는 충분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인이 매일 주행하는 평균 거리는 전기차가 주행할 수 있는 전체 거리의 극히 일부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 전기차 배터리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오는 2029년까지 전기차 가격이 내연기관차(ICE)와 같아질 것이라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현대 아이오닉7이 양산 전부터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 현대차]
현대 아이오닉7이 양산 전부터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 현대차]

⦁ "출시되면 바로 산다"…양산 전부터 관심 뜨거운 현대차 '아이오닉7'
⦁ 기아 EV9, 美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 규제 뚫을까
⦁ 일본에서 택시 탈 때 번호판이 '이 색'이면 타지 마세요

현대자동차의 3열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이오닉7이 양산 전부터 업계의 이목을 이끌고 있다. 기아가 미국에서 첫 3열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EV9 생산을 앞둔 가운데 현지에서 연방 세금 공제 혜택을 완전히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됐다.

일본 여행 중 택시를 타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차량 번호판을 반드시 확인하자. 만약 택시 번호판이 흰색이라면 차량에 탑승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무면허 택시이기 때문이다.

⦁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은 OK…방수는 '글쎄'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웨이드 모드를 통해 물 위를 주행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웨이드 모드는 사이버트럭이 얕은 수심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운전 모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