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그라운드X]
[사진: 그라운드X]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카카오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클립 드롭스의 크리에이터 7인과 함께 오디오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그라운드X는 "디지털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오디오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토크쇼는 17일 저녁 8시부터 약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와 클립 드롭스 오픈 특별전에 참여하는 고상우, 노상호, 돈선필, Mr.미상, 이승재, 이윤성, 찰스장 포함 총 7명의 작가가 스피커로 나선다. 

클립 드롭스는 큐레이션된 디지털 작품을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유통하는 서비스다. 공개되는 작품들은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돼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된다.

그라운드X는 지난달 28일부터 9월 19일까지 국내 아티스트 총 24명을 '24 Future Collective(24 퓨처 콜렉티브)'로 선발해 오픈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클립 드롭스에서 소개한 한정판 디지털 작품들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소개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또 디지털 아트를 통한 예술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 및 전시 등을 연계해 작가와 이용자 간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디지털 아트가 하나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소셜 오디오 플랫폼에서 이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mm)을 통해 더욱 이색적이고 흥미있는 주제로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