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메이크샵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 코리아센터]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 메이크샵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자회사 카비오스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날방TV'를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생방송으로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 신규 고객 유입, 브랜드 이미지 강화, 매출 증대 등이 기대된단 설명이다.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의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아울러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플랫폼에서도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날방TV에서 방송된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의 채팅이 동기화된 주문형비디오(VOD)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재방송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오토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화 기능 탑재로 트래픽 급상승을 대비, 채팅 서버의 안정화를 높였으며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 방송할 때 각 국가의 서버(망)에 맞는 서비스도 지원 가능하다.

날방TV는 현재 10만명 동시 접속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중 체험을 원하는 메이크샵 이용 상점을 선정해 무료로 시험 방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6월 중에는 모든 상점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최근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 모델 쇼핑몰 비중 확대로 라이브 이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발해 쇼핑몰 브랜드 가치는 높이고 매출은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