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왼쪽)이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 1만대 전달식'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왼쪽)이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 1만대 전달식'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이 4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 1만대 전달식'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서 김 의장은 저소득층 학생 1만명에게 노트북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 2월 발표한 '재산 절반 이상 사회 환원 약속'의 첫 이행 방안이다.

지난 2월 김 의장은 더기빙플레지 가입 선언문을 통해 "교육 불평등에 관한 문제 해결, 문화 예술에 대한 지원, 그리고 자선단체들이 그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조직을 만드는 것을 차근차근 구상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노트북은 이날부터 약 두 달에 걸쳐 학생 1만명에게 순차 지급될 예정으로 전해진다.

양측은 지난 4월 28일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협조를 받아 노트북을 지원할 대상 학생을 모집,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교육급여수급자,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의 저소득 아동·청소년으로, 행정상 저소득 계층으로 분류되지 않지만 교육자가 판단하기에 지원이 필요한 환경의 아동·청소년도 대상에 포함됐다.

동일한 기준일 경우엔 디지털 학업 격차가 커지기 쉬운 고학년에 우선 지원하며 기준에 부합한 다자녀 가정의 경우엔 형제자매 전체에 지원키로 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제품명 이온2, 2021년 출시)와 LG전자(제품명 15그램, 2021년 출시) 노트북을 각각 5000대씩 구매했으며 학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MS오피스, 한컴오피스)도 함께 지급한단 계획이다. 총 지원액은 약 15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시대에 아이들에게는 노트북은 꼭 필요한 학습 도구라고 생각한다"며 "노트북이 아이들에게 신분의 표시가 아니라 공부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아이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