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가 중국 오피스SW 시장 진출을 노린다.

한글와컴퓨터(이하 한컴)은 아시아 최대 ICT 유통 기업인 중국의 웨이쉬그룹과 중국 및 아시아 대상 오피스SW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웨이쉬그룹은 오라클, 인텔, 애플, 델, 화웨이 등 500여 글로벌 ICT 기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 1만여종을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시아 9개국 4만8000여 유통 파트너들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한컴과 웨이쉬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PC, 모바일,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 판매를 추진하게 되며 이를 위한 시장 조사 및 공동 프로젝트 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사진=한컴)
리 신 치앙 웨이쉬그룹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 총경리(왼쪽)와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COO(오른쪽) (사진=한컴)

한컴은 2016년부터 러시아 1, 2위 리테일 채널인 ‘엠비데오(M.Video)’와 ‘엘도라도(Eldorado)’를 통해 PC용 한컴오피스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러시아 B2C 오피스SW 시장에서 10%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 2018년에는 미국의 AWS의 기업용 서비스인 워크독스에 한컴 웹오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컴 관계자는 “PC·모바일·웹을 아우르는 풀오피스 라인업은 전 세계에서 MS와 한컴만이 보유한 기술력”이라며,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이 확대되고 있고 MS의 대안을 찾는 수요도 늘고 있는 만큼 웨이쉬그룹의 독보적인 넓은 유통망을 연계한다면 글로벌 오피스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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