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Oracle ERP 파트너 기업인 ㈜에스이파트너즈(대표 이경훈)이 영림원 ERP 사업에 대한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각 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ERP 솔루션 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솔루션 벤더로서 ERP 사업을 확장하고, ㈜에스이파트너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ERP K-System 의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에스이파트너즈와 ERP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로,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특화되어 PC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구현된다. 고객은 개별 사용자 활동 시점에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영림원소프트랩 측은 설명했다.

이경훈 에스이파트너즈 대표는 "ERP 사업에 있어 강자인 영림원소프트랩과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림원 ERP 파트너로서 컨설팅 사업을 확대하고, 양사간 협력을 강화하여 서로 윈윈 하여 발전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구축형 ERP 사업에서의 양사의 교류 확대로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