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EPR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MSP)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베스핀글로벌와 협력해 신규 ERP 고객 및 온프레미스(On Premise) 인프라의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우선 영림원소프트랩은 구축형 ERP인 ‘K-System Genuine’ 사용 고객에게 클라우드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영림원소프트랩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양사는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확산을 위한 ERP 솔루션 및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 구축 사업 공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이 ERP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을 위해 베스핀글로벌과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이 ERP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을 위해 베스핀글로벌과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측은 국내 최초의 한국형 ERP 패키지인  K-System은 국내 중견 기업 등에 최적화됐으며,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하는 동시에 모바일 환경에 특화돼 기기 연동성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의 박윤경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의 구축형 ERP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