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의 OTT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가 오리지널 콘텐츠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 가오슝 & 컨딩’ 편을 21일 옥수수를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 가오슝·컨딩’ 편은 지난 해 여름 선보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 CBX 일본편’을 잇는 시즌2 격으로 엑소의 100% 복불복 여행기를 담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오슝·컨딩 편에는 EXO 멤버 8인이 참여하고, 사다리타기 게임으로 결정하는 복불복 분야가 음식, 용돈, 잠자리 등으로 확장됐다.
옥수수는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으로 협업을 통해 SM 소속 아이돌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10대와 20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특히 작년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 CBX 일본편은 옥수수 사상 최단 기간인 39일 만에 2000만 뷰를 달성했다.
한편 옥수수는 지난 10일 엑사세2 찾아라라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EXO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장소에서 영상이 담긴 카드를 찾아야만 티저를 볼 수 있는 독특한 방식의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때 공개된 티저들은 옥수수 공식 SNS 채널과 앱에서 총 8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 트라이브장은 “5G 시대를 맞아 아이돌 리얼리티를 비롯해 더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 가오슝·컨딩 편’은 21일 저녁 6시 첫 공개되며, 매주 월~금 저녁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유료방송·IPTV 1위 KT...그러나 OTT는 3위, 왜?
- SKT·SKB '옥수수'-지상파 '푹' 합병, GIC 투자유치 1조원 성공할까
- 지상파 '푹'-SKB '옥수수' 하나로 합친다, 통합법인 신설...토종 OTT 연합
- SKB 옥수수 오리지널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700만뷰 종영
- 박정호 SKT 사장이 SKB 사장을 겸직하는 이유, 옥수수 투자 유치 집중?
- SKB, 영상보안 오픈플랫폼 '클라우드캠 API 포털' 런칭
- SK브로드밴드-MBC, 다큐멘터리 공동제작 업무협약 체결
- SK브로드밴드, Btv '보헤미안 랩소디' VOD 출시...싱어롱 스페셜 상영회 개최
- SK브로드밴드-ADT캡스, 통신+보안 결합상품 'B&캡스' 출시
- SK브로드밴드, 설 연휴 맞이 이벤트 실시
- 겨울 여행 필수 아이템...실용적인 IT기기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