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이용자가 가장 많이 선호하고 사용하는 6만원대 데이터 요금제. 예전에는 11GB(소진시 매일 2GB+이후 속도제어)을 제공했지만 이제는 데이터는 100GB 이상(SK텔레콤, KT 기준) 쓸 수 있다. 정부가 보편 요금제 법안을 준비해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통과시키는 등 통신비 인하 압박을 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이통사들은 데이터 제공을 늘린 대신, 매출을 위해 6만원대 이상 고가 요금제에 혜택을 집중 시켰다. 5G 시대를 대비해 업셀링(고객이 구매하려던 것보다 가격이 더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판매방식, Up-selling)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의 경우 6만원대 요금제는 매일 5GB(소진시 속도제어로 데이터 무제한)를 제공하고 여기서 1만원만 추가하면 완전 무제한으로 속도제한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예전보다 데이터 이용량이 확실히 늘어난 상황에서 추석 고향가는 길, 또는 고향에서 할 일이 없을 때 스마트폰 데이터를 활용해 콘텐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기자가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에 직접 문의해 추천 콘텐츠를 받았다. 예를 들어, SK텔레콤 이용 고객도 KT 추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픈(개방)형 콘텐츠를 주로 담았다. 만약 동영상(영화)을 많이 시청해 데이터 사용량 100GB를 넘길 경우 6만원대 데이터 요금제 이용자 입장에서는 요금 부과를 걱정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이통사들은 속도제한을 걸어 데이터 사용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HD급 영상을 1시간 볼 경우 소비되는 데이터 사용량은 약 0.8GB~0.9GB다.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서 영화를 보자

추석이면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방송에서 TV를 통해 영화를 상영한다. 하지만 이동 중에 모바일을 통해 이를 무료로 보는 것은 쉽지 않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서는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를 통해 추석연휴 5일(9/22~9/26) 동안 22일에는 추룡, 23일에는 주토피아, 24일에는 스타워즈: 한 솔로, 25일에는 도리를 찾아서, 26일에는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를 상영한다. 이중 3개 이상 시청 시 옥수수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3000점을 지급한다. 즉, 무료 영화 3개를 보면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이를 통해 다시 유료영화를 보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옥수수 추석특집관 내 최신 영화(유료)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맘마미아2, 목격자,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중 3편 이상 시청 시 옥수수포인트와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 중 3편~5편 시청 시 옥수수포인트 1만점을 지급하고 6편 모두 시청 시에는 2만점을 지급한다.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옥수수 캐릭터가 그려진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사진=KT
사진=KT

올레 tv 모바일 통해 무료 콘텐츠를 즐기자...타사 가입자도 네이버로 로그인 가능

KT 올레 tv 모바일에서도 무료로 영화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 KT는 19일부터 오는 26일 까지 추석 연휴 특집관을 편성했다. KT가 아닌 타사 가입자도 네이버/카카오/페이스북으로 가입 후 로그인해서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콘텐츠는 닥터 스트레인지(9.24 하루), 레슬러, 궁합, 버닝, 뷰티인사이드, 검은 사제들 등이다. 할인 콘텐츠는 인랑, 쥬라기월드: 폴른 킹덤, 데드풀2, 독전, 곤지암, 보스 베이비 등이다.

또한 올레tv 키즈랜드에서는 추석연휴 동안 어린이들을 위해 연령대별 반짝 무료 논스톱 몰아보기 특집관을 마련했다. 핑크퐁 자동차 동요, 캐리 앤 송 1 (상)/(하)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테마관에는 연휴맞이 최신/인기 방송 정주행, 2018 박스오피스 TOP, 예능 3대장 유재석-강호동-신동엽, 원조 아이돌(HOT/젝키/신화), 추석연휴 생활 꿀팁,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극장가 사극 열풍!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고향 가는 길엔 U+비디오포털로 최신 인기 영화 무료로 감상하자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 내 추석 특선영화관은 통신사 상관없이 비디오포털 가입한 고객은 다 볼 수 있다. 추석 특선영화관 내 모든 최신/인기 영화는 비디오포털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U+비디오포털은 ▲100여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TV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앱 메인 나의 무료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의 요금제에 맞는 무료 영화/미드/TV다시보기/키즈 컨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U+비디오포털에서는 연휴 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영화관을 통해 버닝, 리틀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 최신/인기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추석인 22일~ 26일 기간 동안 특선영화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비디오포털 VOD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VOD 1000원 쿠폰은 10월 초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