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글로벌 IT기업 구글과 국제방송전시회 IBC에 참가해 안드로이드 기반 위성방송 기술을 전세계에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IBC는 1967년부터 시작된 전세계 국제 방송∙통신 최대 전시회 중 하나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 올해 행사에는 50여개국 1700여개 업체에서 5만7000명이 참가했다.

구글은 이번 IBC 행사 기간 동안 안드로이드TV 존을 만들어 글로벌 주요 안드로이드 TV 파트너들의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고 KT스카이라이프는 전세계 위성방송사업자 대표로 위성 안드로이드 상품을 시연했다.

구글 안드로이드TV 존에는 KT스카이라이프 외에 프랑스 대표 통신사 Bouygues 텔레콤이 IPTV 대표로 참여했고 스웨덴의 COM HEM은 케이블TV 대표로 참가해 각 사가 자국 시장에 출시한 안드로이드TV 상품을 시연하고 관련 기술을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위성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와 함께 LTE 통신망을 연결해 터널 등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고화질의 영상 시청이 가능한 SLT(Skylife LTE TV), TV향 OTT 상품 TELEBEE(텔레비) 등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사진=KT스카이라이프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이한 KT스카이라이프 기술본부장은 “미디어 방송기술 분야 최대 규모 박람회 중 하나인 IBC에 구글과 함께 참가해 당사 주력 서비스를 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전세계 많은 사업자들이 당사의 안드로이드 TV UI 및 SLT, 텔레비 등 안드로이드 기반 사업 모델에 관심을 보였고, 앞으로 구글과 협력을 지속 강화해서 당사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이 글로벌 방송시장을 선도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IP기반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