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2018년 3분기 매출 1673억 원, 영업이익 90억 원, 당기순이익 64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24억 원), 전 분기 대비 1.8%(31억 원) 증가한 1673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방송발전기금 납부와 신사업 관련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6%( 47억 원), 41.2%(44억 원) 감소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도 각각 51.7%(96억 원), 57.5%(86억 원) 줄어들었다.
2018년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32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2만6000여명 감소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5만3000여 명 증가한 105만8000여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위성방송 전체 가입자의 24%를 차지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달 30% 요금할인 홈결합 상품 출시 후 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4분기 IP 기반 신규사업 가입자 확대에 따른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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