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게임 콘텐츠 강화를 위해 다수의 게임 스튜디오를 인수했다. MS가 X3 기자회견에서 게임스튜디오 5곳 인수를 발표했다고 엔가젯, 더버지 등 다수 외신이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게임스튜디오는 언데드랩스, 플레이그라운드게임즈, 닌자티오리, 컴퓨터비젼게임, 더이니셔티브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3 기자회견에서 게임스튜디오 5곳 인수를 발표했다. (사진=엔가젯)
마이크로소프트는 X3 기자회견에서 게임스튜디오 5곳 인수를 발표했다. (사진=엔가젯)

인수된 게임스튜디오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스'라는 브랜드에 통합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스에는 새로 인수된 기업들 뿐만 아니라 앞서 회사가 지난 2014년 25억 달러에 인수한 마인크래프트도 포함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스튜디오가 X박스 원 독점 타이틀을 더 많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필 스펜서 X박스 사장은 "우리는 업계를 선도하는 스튜디오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5개의 창조적인 스튜디오를 추가함으로써 투자를 하고 있다. 앞으로 몇 년간 사용자들은 X박스에서 최고의 게임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은 경쟁사인 소니가 올해 고품질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튜디오 인수 발표는 반가운 소식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