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1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MS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영업기회관리 및 수주관리와 같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도 최신 인공지능의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소 유저 한명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은 물론 스타트업과 소호까지 유연하게 통합적 비즈니스 관리를 가능케 한다.

센트럴 대시보드 스크린(사진=한국MS)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 대시보드 스크린(사진=한국MS)

더불어 국세청 연동 모듈을 제공, 세금 및 부가세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한글로 지원해 로컬 비즈니스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비즈니스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세금 신고 등의 회계 탬플릿도 기본 제공된다.

또한 MS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유럽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하는 GDPR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해 EU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기업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MS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우미영 부사장은 “AI 기반의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까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7월 11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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