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가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현지시각 25일 오후 6시 (한국 시각, 26일 새벽 2시) 갤럭시 언팩 2018을 통해 공개된다.

언팩 현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모바일이나 인터넷이 연결된 PC가 있다면 다양한 채널의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서 언팩 초청장과 티저 광고를 통해 카메라 성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는 점을 암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언팩 초청장을 통해 숫자 9와 함께 카메라, 다시 상상되다(The Camera. Reimagined)라는 슬로건을 공개한 적 있다. 세 편으로 이뤄진 갤럭시S9 티저 광고는 모두 슬로모션, 저조도 촬영, 3D 이모지 등 카메라 기능을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웹사이트에서 즐기기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과 PC에서 언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는 삼성 모바일 유튜브(2D, 360도)에서도 가능하다. 360도 생중계 영상을 통해 볼 경우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NS로 즐기기

대표적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라이브로도 갤럭시 언팩을 즐길 수 있다.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2018의 경우 처음으로 트위터 생중계도 제공한다.

갤럭시 언팩 2018 전용 앱으로 즐기기

갤럭시 언팩 2018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앱을 통해 360도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행사 종료 후에는 언팩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언팩 이후에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갤럭시의 자세한 제품 정보와 뉴스를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9 언팩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